유지 보수가 필요없는 제품 > 플랜트 설비 장비

본문 바로가기

플랜트 설비 장비

플랜트 설비 장비

ORIENTAL CHAIN MFG 유지 보수가 필요없는 제품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03회 작성일 23-09-01 15:05

본문

체인을 사용하고 있는 유저님의 시선에 서, 메인터넌스 프리화 제품 개발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표면 처리의 상식을 뒤집는 고내식성 표면 처리 「TLH」, 종래의 마모 수명의 4배 이상을 실현한 「SER-ND」, 성장하기 쉽다는 스테인리스 체인의 약점을 극복한 「SUS-RB」, 너트를 설치할 필요가 없는 "버링 어태치먼트" 등. 롤러 체인의 유지보수 프리화는 OCM에 맡겨 주십시오.
MAINTENANCE FREE PRODUCTS

유지 보수가 필요없는 제품




  
 

TLH
고내식성 표면 처리 3층 코트

롤러 체인 각 부품에 3층으로 이루어지는 특수 코팅을 실시함으로써 종래의 표면 처리 체인보다 크게 내식성이 향상되었습니다. 3층째의 탑 코트에 상처가 붙었을 경우, 상처의 주위에 피막 구성 분자가 모여 상처를 덮는 수복 작용이 있습니다.



TRIPLE LAYER HIGH CORROSIONRESISTANCE

TLH 고내식성 표면 처리 3층 코트


가혹한 환경 에서도 내식성이 뛰어난 TLH
롤러 체인 .

 고내식성 TLH 롤러 체인은 범용 체인에 3층 특수 코팅을 실시함으로써 기존의 표면 처리 체인보다 크게 내식성이 향상되었습니다.

  

TLH  특징

①3층으로 구성되는 표면 처리

기존의 표면 처리와 달리 3층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그 3층 구조에 의해 표면 처리로서는 종래는 있을 수 없는 내식성을 실현했습니다. 지금까지 수중에서는 스테인리스제 체인 밖에 추천 할 수 있는 것이 없었습니다만, 이 TLH 사양은 수중에서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효과는 사용 환경에 따라 크게 다르므로, 실기에서 시험 후 평가해 주십시오.

② 자기 수복성

3층 구조중의 탑 코트에는, 상처의 주위에 피막 구성 분자가 모여 상처를 덮는 수복 작용이 있습니다. 이 작용에 의해 상처에 의한 내식성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체인 플레이트에서의 크로스컷 시험에서 그 효과가 증명되었습니다. 

※효과는 사용 환경에 따라 크게 다르므로, 실기에서 시험 후 평가해 주십시오.

③견고한 밀착성

소지에서 1층째 2층째 사이에 상호확산 영역이 형성되어, 그 작용에 의해 견고한 밀착성이 실현되고, 산화의 원인이 되는 물과 공기가 소지에 들어가는 것을 저지합니다.

※효과는 사용 환경에 따라 크게 다르므로, 실기에서 시험 후 평가해 주십시오.

④강도 저하 없음

지금까지의 표면 처리는 그 처리 공정에서 범용 롤러 체인보다 강도가 저하하고 있었습니다만, TLH는 강도 저하가 없습니다. 그 때문에 범용 롤러 체인에서 그대로 교체가 가능합니다.

⑤ 부품 단체로의 표면 처리

체인 조립 전 부품의 단계에서 핀 부시 롤러 플레이트에 표면 처리를 실시합니다. 그 때문에, 다른 표면 처리와 비교해 처리 불균일이 적고, 아름다운 외관을 하고 있습니다.
  

⑥다품종에 대응 가능

표면 처리되므로 다양한 체인에 대응 가능합니다. 당사로 상담해 주십시오.

⑦RoHS 대응

RoHS에 대응하고 있으므로 안심하고 채용하실 수 있습니다.

TLH 사양  도입 사례 문제점  결과

 린넨 공급 산업 

 장치명:오시보리 자동 계수 포장기 
 사용 환경:염소 가스 발생 분위기  

 

문제점 


염소 가스 발생 분위기 속에서 슈퍼 실드 체인이 1년 만에 전체에서 녹이 발생하여 공기 중에 날아가 공조기를 고장시키고 있었다.
 

결과 


TLH 롤러 체인으로 전환한 결과, 3년 이상 경과해도 체인에서 녹의 발생은 없고, 공조기의 고장도 없어졌다.

 제지 산업 

 장치명:종이 포장 라인 
 사용 환경:무급유・종이분 분위기  

 

문제점 


종이를 운반하는 체인에서는 오일이 제품에 부착되지 않도록 탈지 된 체인을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탈지된 체인에서는 녹이 발생하여, 그 녹이 종이에 부착하는 문제를 일으키고 있었다.
 

결과 


무급유로 TLH 롤러 체인을 채용했는데, 문제의 발생은 없어졌다.

 철강 산업 

 장치명:제철 라인 
 사용 환경:수증기・먼지 분위기  

 

문제점 


수증기를 포함한 더스트(산화철)가 걸리는 200~400도의 고온 환경에서 종래 표준 체인은 사용 한계가 1년이었다.
 

결과 


TLH 롤러 체인을 채용한 결과, 1년 지나도 사용 한계에는 도달하지 않았다.

 식품 산업 

 장치명: 야채 반송 라인 
 사용 환경: 진흙탕이 걸리는 분위기  

 

문제점 


체인에 진흙이 걸리는 환경 때문에, 종래는 스테인리스 체인을 사용하고 있었지만, 마모 신장이 격렬하게 연 4회 텐션 조정 등의 메인터넌스를 실시하고 있었다.
 

결과 


TLH 롤러 체인으로 변경한 바, 1년 반 동안 노 메인터넌스로 사용해도 사용 한계에 도달하지 않았다.

 비료 산업 

 장치명 : 화성비료제조라인 
 사용환경 : 비료분말 퇴적  

 

문제점 


화성비료 ( 치소·인산·칼리 ) 의 가루가 춤추는 체인에 퇴적하는 환경에서는 부식에 의해 반년에 표준 체인은 굴곡 불량에 의해 사용 한계였다.
 

결과 


TLH 롤러 체인으로 변경한 바, 무급유·노멘테로 3년 경과한 시점에서도 굴곡 불량이 없고, 사용 한계에 도달하지 않았다.

 수산업계 

 장치명 : 조개 세척 장치 
 사용 환경 : 해수가 걸리는 분위기  

 

문제점 


해수가 걸리는 환경 때문에, 표준 스테인리스 체인 및 강력 타입의 스테인리스 체인을 사용하고 있었지만, 마모 신장이 심하게 문제가 되고 있었다.
 

결과 


TLH 롤러 체인을 채용한 바, 5개월 경과 후에도 녹의 발생은 보이지 않았고, 마모 신장의 발생도 거의 보이지 않았다.










































































































 

SER-ND
초장수명 무급유 체인

특수 처리를 실시한 ND셀브 체인은 기존의 무급유 체인에 비해 상온 영역에서 4배 이상의 내마모성이 향상되었습니다. 현재 사용하는 무급유 체인의 교체 시기를 더욱 연장하고 싶을 때에 최적입니다.



SER-ND/J-SER-ND

ND셀-부 초장수명 무급유 롤러 체인



무급유  장시간 운전 가능한 ND
셀브 체인.

특수 처리를 실시한 ND 셀브(무급유) 체인은, 종래의 셀브(무급유) 체인에 비해 4배 이상, 마모 수명이 향상되었습니다. 체인의 마모 신장이 빨리 교환 빈도가 높아 곤란한 장소나 체인의 급유가 곤란한 장소에서 크게 효과를 발휘합니다.

  

①마모 신장의 메카니즘

마모 신장이란?
체인은 사용함에 따라 마모에 의해 핀과 부시의 간극이 커져갑니다. 그 틈새가 마모 신장으로 나타납니다. 마모 신장을 억제하려면 급유가 필수적입니다.
 
 

②셀루브(무급유) 체인의 구조

특수 윤활유를 함침시킨 함유 부시가 기름 부족을 방지함으로써 무급유 환경에서도 마모 신장을 저감할 수 있습니다.
 
 

③표준 셀브[SER]와
 ND 셀브[SER-ND]의 마모 신장 비교

 사용온도범위 
-10~150℃
 
 허용 속도 
150m/mim 이하
 
 
 

고객의 목소리

  [SER-ND를 채용해 주신 제지 메이커 보전 담당자로부터의 감상]

50J-SER-ND

 사용 장소 
자동 포장기 반송 라인 컨베이어 장치사용 체인
 
 타사  제 무급유 체인
에서 50J-SER-ND

 대체  할 수 없는 상태였다. 또, 메인터넌스성이 매우 나쁘고 , 당해 체인을 전량 교환하기 위한 일수는 2~3일 걸리기 때문에 결함을 발생하고 있어도 교환 작업을 실시할 수 없고, 반송 불량 상태로 사용하는 것이 많았다. 변경 전 직전의 상황으로서는 마모 신장에 의해 체인이 스프라켓에 승강이 발생하고, 라인 상에 오퍼레이터가 타고, 제품을 누르는 등으로 반송하는 불안전 상태가 발생하고 있었다.  변경 후의 상황  변경 당초부터, 조건이 나쁜 팔레트도 어려움 없이 반송할 수 있는 상태 이며, SER-ND로 교환하고 나서 2년 경과한 현재도, 초기 조정 후의 텐션 조정도 실시하지 않고 , 변함없는 반송 능력 으로 추이하고 있다. 구동 모터에서 카운터 샤프트로 건너는 체인은 조정 불가능 때문에 신장이 발생하면 동력이 전해지지 않고 즉, 반송 불량 상태로 연결되어 있었지만 SER-ND로의 교환 후에는 좋은 상태가 계속되고 있다 .

 

 
 
 
 

C2060H-SER-ND A-2

 사용 장소 
자동 포장기 적취부 스태커 체인
 
 사용 체인 
타사제 무급유 체인에서 C2060H-SER-ND A-2로 교체 변경

 전의 상황 
최종 공정의 제품 적취부에서 변경 전은 체인 교환 후 개월마다 신장이 발생하여 장력 조정을 실시 했다. 좌우의 체인을 파이프로 연결하고 있기 때문에, 좌우의 장력(신장) 차이가 발생하면 탈락이 발생해 타부위의 고장을 유발하는 트러블이 발생하기 때문에 3~4년에 전교환을 실시하고 있었다 .  변경 후의 상황  변경으로부터 2년이 경과한 현재까지, 초기 조정 이후의 장력 조정 없음 . 전체적인 마모는 산견되지 않고, 체인 기인에 의한 트러블은 일체 없어졌다 .
 

 
 
 
 

50J-SER-ND(2번째 소목)

 사용 장소 
포장기 컨베이어 구동 체인
 
 사용 체인  타사  제 
무급유 체인에서 50J-SER-ND로 교체 이 때문에, 체인의 신장에 의한 미세한 속도 변위·노킹 등으로 라벨 붙여 위치의 미쳐가 생겨, 품질상에 문제가 발생. 설계상 조정이 불가하고, 6개월마다 전수 교체를 실시하고 있었다 .  변경 후의 상황  반년마다 교환을 실시하고 있었지만, 2년을 경과한 현재도 교환을 실시하고 있지 않다 . 교체 기준인 라벨 부착 위치도 안정되어 있다.



 

 
 
 




















































































































 

SUS-RB
초장수명 스테인리스 체인

당 표준 피치 SUS-RB 스테인리스 체인은 신소재 "RB 세라믹"복합재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오일 프리로 사용해도 마모 신장을 대폭 억제할 수 있습니다. RB 세라믹 복합재 이외는 모두 SUS304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내식성이 우수합니다.
※2023년 3월 말을 가져 제조 종료가 됩니다.
SUS-RB 스테인레스 체인 제조 종료 공지 .pdf



LONG LIFE STAINLESS CHAIN

SUS-RB 긴 수명 스테인리스 롤러 체인


무급유 로 폭넓은 분야  제조 라인  대응할 수 있는 긴 수명 스테인리스 체인.

SUS-RB 스테인리스 체인은, 물을 사용하는 작업 라인이나 윤활유에 의한 오염을 싫어하는 식품·약품 공장 등, 폭넓은 분야의 제조 라인에 적합한 장수명 스테인리스 체인입니다.
※2023년 3월 말을 가져 제조 종료가 됩니다.
SUS-RB 스테인레스 체인 제조 종료 공지 .pdf

  

①SUS-RB의 구조

SUS-RB 스테인리스 체인은 핀과 부시 사이에 RB 세라믹 복합재 슬리브를 결합하여 기존의 스테인리스 체인에 비해 마모 수명이 10배 이상 되었습니다 . 표준 타입은 롤러가 없는 부슈드 타입이 됩니다만, 더블 피치 체인에서 대경 롤러를 지정해 주시면 롤러 타입이 되어, 가장 효력을 발휘합니다. 대경 롤러의 재질은 스테인리스제와 수지제의 2종류입니다.

②범용 스테인리스 체인과의 내마모성 비교

 세로축:체인의 신장률 
 횡축:운전 시간 
 
범용 스테인리스 체인과 비교해 SUS-RB는 750시간 경과 시점에서도 거의 신장이 발생하고 있지 않습니다.












































 

버링 (BURLING) 어태치
너트 설치 불필요!

어태치먼트를 버링 추가하고 탭 추가됨. 어태치먼트에의 설치에 필요했던 너트가 불필요합니다. 슬랫 등의 어태치먼트에의 설치를 간단하게 할 수 있어 설치 작업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어태치먼트에 너트를 용접하거나 특수 너트를 압입한 물건과 비교해도 저비용, 단납기로 전달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BURLING ATTACHMENT CHAIN

RA・RK 버링 어태치먼트 부착 롤러 체인




너트 설치 불필요한 버링 가공

 
어태치먼트 구멍을 버링 가공하여 탭 가공한 체인입니다. 어태치먼트에의 설치에 필요한 너트가 불필요하고, 슬랫 등의 어태치먼트에의 설치가 간단하고 작업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버링 체인의 특징

롤러 형식은 소형 롤러와 대형 롤러의 2 종류가 있습니다. 어태치먼트 부분 이외는, 표준 더블 피치 롤러 체인과 동일하고, 버링 가공부는 담금질 처리가 실시되어 있기 때문에 강도도 우수합니다. 나사산수는 너트를 사용한 경우와 같은 정도의 나사산수가 있습니다. 스프로킷은 OCM 표준품의 롤러 체인용 스프로킷을 사용할 수 있는 것과 더블 피치 롤러 체인 전용의 스프로킷이 있습니다.

버링 체인의 사용 예

어태치먼트의 교환이 자주 행해지는 환경에서 채용되었습니다.




















https://www.ocm.co.jp/digitalcatalog/book/index.html#target/page_no=180




회원로그인


  • 상호 : 네오닉스시스템
  • 대표자 : 방원철
  • 사업자등록번호 : 620-09-34535
  • 관리책임자 : 관리팀 손은재
  • 44679 울산광역시 남구 신정로203번길 61 502호
  • TEL : 052-288-6801
  • FAX : 052-288-6802
  • E-mail : neonix@neonixsystem.com
Copyright © 2022 NEONIX. All rights reserved.